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중부노회 분립, (가칭)중앙노회·(가칭)함흥노회

기사승인 2020.02.08  07:23:23

공유
default_news_ad1

- 중부노회조사처리및분립위원회

▲ 최규식 목사(가칭 함흥노회), 중부노회조사처리및분립위원장 전인식 목사, 김용제 목사(가칭 중앙노회), 좌측부터

예장합동(총회장:김종준 목사) 중부노회조사처리및분립위원회(위원장:전인식 목사)는 2월 7일, 총회회관에서 모임을 갖고 노회분립에 따른 세부 사항을 확정지었다.

▲ 중부노회조사처리및분립위원회

이날 결의 사항은 다음과 같다.

「1. 합의서 이행사항을 확인하며, 양측의 민형사상 고소고발을 취하했음을 확인하다. 다만 형사건으로 기소된 건에 대하여 총회장과 중부노회조사처리및분립위원장의 명의로 진정서를 제출하기로 하고, 또 고소한 측에서도 원만한 합의를 이유로 기소중단 및 선처를 요구하는 진정서를 제출하기로 하다.

2. 합의서 이행을 위해서 양측은 중부노회사건 관련하여 보도된 언론사에 각각 관련기사를 내릴 것을 요청하는 공문을 보내기로 하다.

▲ 이택규 목사, 정해영 장로, 최규식 목사, 전인식 목사, 김용제 목사, 정순기 목사, 신현철 목사, 이병우 장로, 김진수 목사(좌측부터)

3. 분립노회의 명칭은 김용제 목사 측은 (가칭)중앙노회로, 최규식 목사측은 (가칭)함흥노회로 하기로 하다.

4. 분립예배와 분립노회 개회는 다음의 절차를 따르되, (가칭) 중앙노회는 3월 9일에 하기로 하고, (가칭) 함흥노회는 추후에 날짜를 정하여 보고하기로 하다.

5. 중부노회 산하 각 지교회는 소속노회를 결정하는 공동의회를 개최한 후, 2월 24일까지 공동의회록 사본을 소속하기로 결의된 노회에 제출하게 하기로 하다.

▲ 이택규 목사, 최규식 목사, 전인식 목사, 김용제 목사, 정순기 목사(좌측부터)

6. 양측 노회의 대표는 2월 25일까지 노회분립를 위한 서류(1.분립노회소집요청서 2.각 지교회 공동의회록사본 3.소속노회원의 명부 및 소속교회 명부 4.임원 등의 선거절차 5.노회규칙개정안 등)를 지참하여, 본위원회에 보고 하기로 하다.

7. 양측 노회는 분립노회시 그동안 미루어 왔던 목사안수식은 허락하기로 하다.」

△워원장:전인식 목사 △서기:신현철 목사 △회계:이병우 장로 △총무:박세형 목사 △위원:정해영 장로.

구인본 편집국장 akib@daum.net

<저작권자 © 합동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