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최남수 칼럼] 세계적 브랜드 만들기

기사승인 2024.06.29  12:38:51

공유
default_news_ad1

- 최남수 목사/세계기도선교회&세계기도자학교 대표·前 ‘프레어 어게인’ 총진행위원장·광명교회

▲ 광명교회 최남수 목사, 합동헤럴드 대표/발행인 구인본 목사(좌측부터)

구약의 족장사에 나오는 야곱과 에서 내러티브(narrative)는 하나님의 복을 받아 누리는 자의 전형을 보여 주고 있다. 원래의 장자권은 야곱이 아닌 에서에게 예정되어 있었지만, 에서는 장자권을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고 가볍게 여겨 우여곡절 끝에 장자권을 누리지 못하게 된다. 주석을 하자면, 에서는 장자권을 통해서 받는 하나님의 복 보다 세상을 더 좋아했고 거기에 열광 을 하며 환호와 갈채를 보냈다는 것이다.
 

▲ 광명교회 제3차 미국기도선교 제3팀 | 댈러스 다운타운 클라이드 워렌 파크(Klyde Warren Park)에서 하나님을 찬양하고 거리전도(Street Witness).

이에 반해 야곱은 장자권을 부러워하고 그 귀중함을 인식했을 것이다. 즉 야곱은 하나님의 복을 갈망했다는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은 에서가 아닌 야곱에게 장자권을 주었다. 이제 장자권을 받은 청년 야곱은 21세기 버전으로 <세계적인 브랜드>가 되었다. 고대 근동에서 장자가 된다는 것은 가문의 모든 권한을 석권한다는 의미이다. 차남은 넘버2가 아니라, 아무런 의미도 없는 초라한 위상을 지닐 뿐이다.
 

▲ 광명교회 제3차 미국기도선교 제3팀 | 미국 최초로 낙태를 허용했던 댈러스 구(久) 법정에서 사망의 법이 끊어지고 생명을 살리는 법이 퍼져나가길 기도.

세계적인 브랜드는 비전의 눈이 열린 사람들이다. 인간의 시야가 아닌 하나님의 시야를 가진 사람들이다. 또 열방을 기업으로 받은 사람들이며, 열국의 아버지와 어머니로 세움 받은 사람들이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큰 특징은 지금 서 있는 곳만 바라보고 낙심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믿는 굳건한 믿음으로 믿음의 내일을 볼 수 있는 사람이다. 지금은 비록 아무것도 없을지라도,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는 비전을 보여 주신다. 세계적인 브랜드는 하나님의 비전을 믿음으로 붙잡는 사람이다.
 

▲ 광명교회 제3차 미국기도선교 제3팀 | 댈러스 최대 교회인 게이트웨이교회 그랜드 프레리 캠퍼스(Gate Way Church, Grand Prarie Campus)에서 미국의 부흥과 텍사스에 중보기도자 7천을 세워지길 위해 기도.

하나님이 야곱을 세계적인 브랜드로 만드신 것은 그를 통해 하나님의 복들이 온 세계로 흘러가기를 원하셨기 때문이다. 야곱은 하나님의 복을 간절히 사모했으며, 하나님께서 주신 약속의 말씀과 비전을 끝까지 믿었던 것뿐이다. 이처럼 오직 하나님 한 분 만을 끝까지 믿는 자들은 하나님께서 세계적인 브랜드로 사용하신다. 기도를 통해 비전을 받고 그 비전을 믿음으로 끝까지 붙들고 나아가는 자는 이미 세계적인 브랜드이다.
 

▲ 광명교회 제3차 미국기도선교 제3팀 | The Church of Prayer에서 미국 지도 위에 손을 얹고 미국의 마약중독, 각종 차별, 성적타락, 총기사건 희생 등을 위한 회개와 회복 및 부흥을 위해 기도.

◆편집자 주=최남수 목사는 총신대학교와 총신대신학대학원(79회)을 졸업하고 유학을 준비하던 중 하나님으로부터 교회 개척의 소명을 받고 김명애 사모와 함께 광명교회를 개척해 대형교회로 성장시켰으며 현재 부흥에 부흥을 거듭하고 있다.
 

▲ 광명교회 제3차 미국기도선교 제3팀 | 국가기도의 날(The National Prayer Day, 5/2)에 록웰 스타디움(Rockwall Stadium)에 모여 미국과 텍사스의 부흥을 위해 기도.

최근에는 다음세대선교와 효율적인 기도선교 지원을 위해 경기도 양주시에 어린이교회와 세계기도선교센터 건축을 준비하고 있다. 특별히 최남수 목사는 개척 초기부터 기도를 많이 하는 다도(多禱) 목회를 통해 민족 복음화와 세계 열방 복음화에 힘을 쏟고 있다.
 

▲ 최남수 목사, 김명애 사모(좌측부터)

지난 2009년에 최 목사는 세계기도선교회(World Prayer Mision)를 설립해 세계기도자학교(World Prayer School)와 함께 기도선교에 주력하고 있다. 또 외교부에 등록된 비정부·비영리 국제 민간 NGO 단체인 비에프월드(B.F.World)를 설립해 국경을 초월하여 정부로부터 소외된 소수 종족들이 집중적으로 분포되어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교육지원·아동보호·보건의료·지역개발·긴급구호 및 해외봉사 등 다양한 해외사업과 지역사회의 책임을 다하기 위한 국내사업을 동시에 전개하고 있다.
 

▲ 광명교회, 비전센터

구인본 편집국장 akuinbon@naver.com

<저작권자 © 합동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